사는 순간, 당신도 '문화새내기'?
사는 순간, 당신도 '문화새내기'?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3.02.22 18:49
  • 호수 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카드사용설명서

사용하기 전에

대학생이 되었다. 이제는 입시로부터 자유로워진 문화인이 되고 싶다! 영화는 만원, 연극은 보통 3만원을 넘겨 용돈을 받는 대학생에겐 부담이 크다. 문화생활은 즐기고 싶은데, 어디를 가나 돈이 발목을 잡는다. 높아진 물가를 탓하며 어렵게 문화생활을 해 나가던 중이었다.

입학 후, 수업이 끝나고 종이를 묵직하게 들고 오는 '그'를 만났다. 교수님이 잠깐 홍보하는 사람이 온다면서, 자리를 비켜주셨다. 왠지 모르게 '그'에게 신뢰가 간다. '그'는 강의실에 찾아와 "회원 가입 하고 2만원만 내면 전국의 모든 영화와 연극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회원을 모으기 위한 그의 화려한 언변술이 계속된다. 점차 학생들은 "저거 살까? 우리 같이 사자"며 유혹에 빠져들기 시작한다.

이 문화카드 판매 회사에는 크게 두 회사가 있다. 바로 '플레이1004'와 '프리코'이다. 이 두회사의 홈폐이지에는 '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저렴한 가격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이라고 말하며 카드를 소개한다.

너무나 싼 가격에 영화와 공연을 제한 없이 볼 수 있다니, 얼마나 횡재인가? 나도 이런 혜택 좀 누려볼까?

품질표시

 

 

-플레이1004

부모 : CMS엔터테인먼트

생년월일 : 2004

좌우명 : '국내 최대 문화서비스 업체로 보다 더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로 대중과 함께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 02-2263-6013

 

 

-프리코

부모 : 에스비 컴퍼니(SB Company)

생년월일 : 1999.11.29

좌우명 : '건전한 신문화 창조'

전화번호 : 02-2263-1568

사용법

- 플레이1004

① 회원 가입 : 학기 초, 본교에서 판매원을 볼 수 있다. 앞서 말한 강의실이나, 정문 앞 가판대에서 “영화, 연극 싸게 보세요”를 외치는 판매원에게 가면 된다. 혹은 신촌이나 강남 등 번화가에서도 판매원을 만나 볼 수 있다. 플레이1004의 회원등급제는 아래 표를 참고하길 바란다.

<표>

② 연극/뮤지컬 이용 안내 : 장르에 관계없이 최대 두 명이 한 달에 4번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연만 볼 수 있다. 단, 골드천사 이상 이용 가능하며 자리 배석은 랜덤이다.

입장 전 천사카드와 신분증을 확인받아야 하니 참고하시길. 또한 1인당 3천원~5천원을 내야 관람할 수 있다.

③ 영화 이용 안내 : 조조를 제외한 평일, 주말 시간대에만 이용할 수 있다. 2명이 같이 관람해야 하며, 합산 1만 2천원이다. 이 가격은 평일에는 4천원이, 주말에는 6천원이 할인된 가격이다.(2013년 2월 현재) 단, 3D, 4D영화는 관람이 불가하고 일반 디지털 영화에 한해 적용된다. 별도로 시사회 이벤트도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 프리코

① 회원 가입 : 가입 시 1인 1만 3천원, 2인 2만 6천원을 내면 1년간 25편의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이 없이 동일한 금액으로 동일한 혜택을 누린다.

② 연극/뮤지컬 이용 안내 : 홈페이지에서 연극/뮤지컬을 예약 후, 티켓을 인쇄하여 가야한다. 플레이1004카드와 동일하게 카드와 신분증을 확인받고 입장하며 관람 시 1인당 3천원~5천원을 내야 한다.

③ 영화 이용 안내 : 조조를 제외한 모든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다. (월)~(목)에는 1인 당 1천원이 할인되며 (금)~주말에는 1인 당 2천원이 할인된다. 단, 모든 영화는 메가박스 강남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전국의 메가박스에서 진행되는 무비데이(영화 반값 이벤트)도 할인이 된다. 이는 1인 당 최소 4천원에서 최대 6천원으로, 각 지점에 따라 할인 가격이 다르다. 시사회도 열리는데, 역시 선착순이다.

 

나 혼자 봐야 한다면? 개별 관람이 가능하니 플레이1004와 프리코의 고객센터에 글을 남겨 보시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