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궐선거 후보 인터뷰] 사회과학대 학생회장 후보
[보궐선거 후보 인터뷰] 사회과학대 학생회장 후보
  • 김동한 기자, 방선우 수습기자
  • 승인 2017.03.29 06:12
  • 호수 2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춘구(행정∙3) 학생회장 후보


 <공약1 여러분을 향한 사대나래-수업권의 보장 및 공약 이행사항의 정기적 제기>

 

 수업권보장 공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다.

 우리가 다니고 있는 대학교라는 곳은 많은 활동을 하는 곳이지만, 주된 목적은 교육이다. 내가 원하는 교수에게, 내가 원하는 수업을 편한 환경에서 들을 권리가 있다. 하지만, 일부 학과의 모습을 보면 인원수가 적다는 이유로 폐강이 되고, 교수의 개인적인 일정에 따라 담당교수가 변경되곤 한다. 교수의 개인적인 일정이 생겨 바뀔 순 있더라도 최소한 수강신청 때만큼은 변경된 교수의 정보가 적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수충원에 대한 요구도 분명히 할 생각이다. 적어도 학교의 커리큘럼에 맞게 교수가 배치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일부 학과의 경우에는 담당 교수가 있지도 않아서 다른 담당 교수가 강의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다. 물론 본교 측에서는 비용 문제 등으로 반대를 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요구하도록 하겠다.

 

 


 <공약2 여러분과의 사대나래-사회대 게시판의 활성화>

 

 사회대 게시판을 활성화 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계획은 무엇인가?

 미셸과 국제언어교육원 사이를 보면 사회대 게시판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 곳이 있다. 사회대의 행사와 공지사항 등 다양한 내용들을 보기 쉽게 게시판에 실을 예정이다. 1/3정도의 공간에는 사회대 달력을 만들어서 매달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할 예정이며, 나머지 공간에는 기타 사회대 학부 및 학과 행사 또는 소모임 행사 등 사대인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검토하여 게시할 계획이다.

 

 


 <공약3 여러분과 함께 사대나래-사회대 리그제의 개편>

 

 사회대인들의 리그제를 개편한다고 했는데, 이전 리그제와 어떤 차별성이 있나?

 이전 리그제는 소모임에 속해 있는 학생들만의 리그제로 진행된 모습이 없지 않다. 이전 리그제는 사회대에 있는 소모임의 행사로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을 하고, 리그제의 결승을 특정한 날로 잡고 결승전을 하려고 한다. 또한 그날을 사회대 체육대회로 일정을 잡고, 사회대인들이 함께 모여 체육대회를 하는 형식을 갖고 가려 한다. 체육대회를 그렇게 기획하게 된다면, 소모임에 참여하지 않는 다른 학우들도 같이할 수 있는 종목을 추가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가 되도록 할 것이다.

 

 


 <공약4 여러분을 위한 사대나래-제휴 서비스 확대>

 

 제휴서비스 확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알고 싶다.

 현재 제휴서비스는 총학과 다른 단위들과 같이 선정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계약하고 제휴를 맺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진행된 제휴서비스 업체의 경우에는 음식점, 술집, 카페 등과 같은 형태에 불과하였다. 우리는 제휴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인쇄소, 안경점 등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더 폭넓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체와의 접촉을 시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