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사이언스융복합트랙 설명회 개최
데이터사이언스융복합트랙 설명회 개최
  • 허병욱 기자
  • 승인 2019.09.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오후 5, 다솔관(D)302호에서 데이터사이언스융복합트랙 설명회가 열렸다. 해당 트랙은 본교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발됨에 따라 경영학과, 수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가 연계하여 새롭게 운영하는 트랙이다. 설명회에는 약 35명의 학생이 참석했으며,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인 이동현(경영) 교수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행사는 환영사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설명 데이터사이언스융복합트랙커리큘럼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현 교수는 환영사에서 세 전공의 교수님들이 진정한 의미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했던 것이 이번 사업의 성공 요인이라며 “4차 산업의 기본이 데이터사이언스인데, 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함께 많은 노력을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혁신선도대학 사업부단장 이홍주(경영) 교수는 트랙의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수업 이외에 방학에도 알찬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또한 실습 장비 및 인터넷 서버 구매, 해외연수 등을 예시로 들며 학생들의 교육 여건과 다양한 경험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이후 이병준(수학) 교수와 노상욱(컴공) 교수의 전공별 교과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학생들은 열띤 질문을 하며 새로운 트랙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