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지원시스템,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온라인 취업지원시스템, 어디까지 알고 있니?
  • 전영재 기자
  • 승인 2019.10.1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K 취업지원시스템 100% 활용하기

 

바쁜 하루를 보내는 학생들이 스스로 취업 정보를 알아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를 고려해 본교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지원시스템 (job.catholic.ac.kr)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지원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본보가 직접 상담 과정의 일부분을 직접 체험해 보았다.

온라인 취업지원시스템에 로그인하면 누구나 진로 설계 경력개발 실전취업 취업/진로상담 과정의 4단계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진로적성검사, 기초역량진단과 같은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검사들을 온라인으로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검사 결과는 지도교수 및 상담사와 취업 상담 시 기초 자료로 사용된다. 아직 진로가 정해지지 않은 학생들은 전공 교수와의 심층 상담 예약을 진행 할 수 있다.

트리니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자신의 전공실무, 기초·취업·글로벌 역량, 봉사활동을 마일리지로 환산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환산된 마일리지 점수를 같은 학과, 학년 평균과 비교하여 어떤 역량이 부족한지 알려주고, 이에 맞는 적절한 프로그램을 소개해준다. 개별 경력관리 로드맵과 경력 목표 설정을 통해 자기계발 계획의 틀을 잡는 것 또한 가능하다.

더불어 추천 채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과 취업에 관한 상담 예약, 취업지원팀 주관 프로그램 신청을 홈페이지로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이외에도 워크넷, 잡코리아, 사람인과 국내 주요 대기업들에 대한 채용 정보를 채용 달력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취업 정보만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종합 심리 검사처럼 대학 생활에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을 학위 수여식 당시 최동진(미콘·) 졸업생이 취업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진행한다고 무시하지 말고 한 번쯤 가서 도움을 받으면 정말 좋다라고 강조했던 것처럼, 본교가 진행하는 취업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유익하다. 온라인 상담을 시작으로 찬찬히 계획을 세워, 취업 준비를 해보자. 취업이 한층 더 가까워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