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대문화상 40주년 기념 ‘함께 만드는 특집호’ 행사
가대문화상 40주년 기념 ‘함께 만드는 특집호’ 행사
  • 허병욱 기자
  • 승인 2019.11.29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부스를 준비중인 학보사 기자들
△참여부스를 준비중인 학보사 기자들
△독자참여 전 비어있는 대형신문
△독자참여 전 비어있는 대형신문

 

지난 19()부터 21()까지 3일간, 가대문화상 40주년 기념행사인 함께 만드는 특집호부스가 김수환관(K) 1층 인문 커뮤니티라운지 앞에서 운영되었다. 해당 행사는 학부대학 청춘의 서재의 일환으로, 가톨릭대학보사가 주관하였으며 독자들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참여 코너는 총 6개로 1일 기자체험 영화 위대한 쇼맨’ Q&A 함께 만드는 도서관 교수님 고민 있어요! Poem Relay Challenge ㅇㅇ, ㅇㅇ!”였다. 1일 기자단과 고민 코너는 사전에 가대학보 SNS를 통해 참여 신청과 사연을 받아, 두 명의 1일 기자와 다섯 개의 고민을 선정하였다. 이 외의 코너는 현장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번 대형신문 만들기행사에는 약 19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북보틀 마스킹 테이프 책갈피 청춘의 서재 그립 톡 기프티콘 응모권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끈 것은 단연 북보틀로 당일 준비된 수량이 행사 중반에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독자참여 후 가득찬 대형신문
△독자참여 후 가득찬 대형신문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보희(중문·4) 학생은 학보사에 대해 학교와 관련된 기사 작성 이외에 어떤 활동을 하는지 자세히 몰랐다이번 참여 행사를 통해서 학보사가 1일 기자체험이나 가대문화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의견을 전했다. 또한 기념품에 적혀있는 글귀가 가대문화상 수상작들이었다는 점이 좋았다. 이번 기회가 아니었으면 가대문화상에 그렇게 좋은 글들이 있었는지조차 몰랐을 것이기에 앞으로도 이런 참여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후 기프티콘 응모권을 작성한 학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쿼터(3), 설빙 만원권(3), 싸이버거 세트(4), 공차 5천원권(6)이 지급된다. 당첨자에게는 개별연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