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인간학 특강
나를 찾는 인간학 특강
  • 이가영 수습기자
  • 승인 2020.06.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 본교 학생미래인재관 CUK 드림라운지에서 총장님과 새내기가 함께 하는 나를 찾는 학기 인간학 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나는 누구인가, 나를 찾는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약 1시간 반 동안 이루어졌으며, 코로나 재확산 우려로 인해 선착순 200명으로 예정됐던 특강은 20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원종철 총장은 강연 시작 전, 성년의 날을 맞이해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미꽃을 한 송이씩 전달했다. 꽃을 전달하며 성인으로 자신을 책임질 줄 아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는 당부의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원종철 총장은 나를 찾고 자아실현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그 첫 번째 방법으로 차이를 인식하고 나의 존재 이유를 찾아야 한다자신의 유일함을 찾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베토벤 이야기를 통해 차이를 인정함으로써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자아실현을 위해 나를 찾는 자유를 언급하기도 했다. “자신의 선택으로 를 찾으려면 경험과 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선택할 때는 포기도 중요하다. 포기를 통해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으니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에 참여한 임나현(경영·1) 학생은 진로에 대해서 방황하고 있었는데, ‘나를 찾아보라는 총장님 말씀 덕분에 진정한 나를 찾기 위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내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 더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김민수(국제·1) 학생은 총장님께서 새내기들에게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다나에 대해서 좀 더 알게 됐고 진정한 나 자신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