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대학적응, 첫 걸음 도운 행정 오리엔테이션
새내기 대학적응, 첫 걸음 도운 행정 오리엔테이션
  • 김재현 기자
  • 승인 2015.03.04 20:58
  • 호수 2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6일(목)부터 2박 3일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에서 새내기 새로배움터가 진행됐다. 학생들이 중앙무대 공연을 보고 환호하고 있다 (교육방송국 보도부 이예린 기자)

지난달 25일(수)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6시까지 본교 성심교정 신입생을 위한 행정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이 콘서트홀에서 진행됐다. 행정 OT에서는 신입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1부는 ▲교가연습 ▲가대홍보영상 시청 ▲국민의례 ▲기도 ▲박영식 총장 환영사 ▲교무위원 소개 ▲화랑응원동아리 축하공연 ▲가대 비전 소개 ▲교목실 소개 ▲안젤루스 벨콰이어 축하공연 ▲ELP 학부대학 소개 ▲학습윤리 가이드 라인 소개 ▲CDZ 축하공연 ▲교육방송국 C.U.B.S 대학생활 안내 영상 시청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 ▲2015 학생회 인사 순서로 12시 30분에 마쳤다. 점심을 먹은 후 2부는 교수님과의 만남, 3부는 각 학부 소개 및 수강신청으로 이어졌다.

박영식 총장은 신입생들을 한날한시에 가대학생으로 태어난 1752둥이라고 표현해, 서로 배려하고 각자의 명찰을 아름답게 완성하는 학생이 되자며 환영했다. 성, 가정 폭력 예방 교육에 김영희 교수는 대학 내 각종 성폭력 사건들과 가정폭력의 악순환 등을 교육하며 주의의 필요성을 높였다.

김선범(미디어기술콘텐츠학부·1)학생은 “그저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잘 알지 못했던 학부와 학교생활 등을 안내받아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변주희(인문학부·1)학생은 “늦게 정시로 합격해서 학교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각종 프로그램으로 학교를 구석구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가대방송이나 공연 등이 집중도를 높여주어 흥미를 잃지 않고 볼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