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이한 유가족 간담회 열려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이한 유가족 간담회 열려
  • 교육방송국보도부 이예린 기자
  • 승인 2015.04.01 14:27
  • 호수 2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목) 니콜스관 411호 에서 세월호 유가족 간담회가 진 행됐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유가 족 간담회는 △세월호 참사 이후 사건 정리 △세월호 영상 시청 △ 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됐다.

유가족 간담회는 사회연구실천 모임 ‘사연’ 의 주최로 진행됐다. ‘사연’ 은 사회문제를 함께 공부하 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하 는 소모임으로, 지난 2학기부터 세 월호 동조 단식 캠페인, 세월호 유 가족 간담회 등을 진행해왔다. 이 번 간담회를 준비한 사회연구실천 모임의 이가현(법∙3)학생은“올 해 4월 16일이면 세월호 참사 1주 기다. 그런데 세월호 참사가 잊혀 져가고 있다는 우려 섞인 시선들 이 많아졌다” 며“아직 잊지 않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유가 족들께 보여드리고 힘이 되어드리 고싶다” 고말했다.

사회를 맡은 배우진(음악∙1) 학생은 간담회를 시작하며“그동 안 세월호 유가족들, 또 실종자 가 족들은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하 다” 며 그동안의 행보를 여쭸다. 이 에 유가족은 “지금 가장 심각한 것 은 생계문제다. 참사 이후, 1년이 지나면서 살아있는 사람은 살아야 하는데, 작년 8월까지 해양수산부 와 안산에서 지원받았던 돈이 끊 긴 상황이다. 이런 상태다보니 남 편들이 일을 나가기는 하는데. 오 래 못 버티고 그만두는 경우가 태 반이다” 고 말했다. 또“세월호 참 사와 같은 사건에서 우리 학생들 은 어떤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하 느냐” 는 배우진 학생의 질문에 유 가족은“진상규명을 위해 끝까지 힘써달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며“시간이 된다면 분향소나 아이 들 교실, 광화문, 팽목항을 찾아와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답했다. 사회자가 준비한 질문 이 외에도 간담회에 참여한 30여명의 학생들이 적은 질문지가 유가족에 게전달됐다.

세월호 유가족 간담회에 참여한 이완석(디지털미디어기술콘텐 츠∙4)학생은“지난 학기 간담회 개최 당시에도 왔는데, 이번 학기 에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석하 게됐다” 고 말하며 “매스 미디어에 서 잘 볼 수 없는 세월호 관련소식 들을 듣고 그 동안 잊고 지냈던 세 월호 참사에 대해 또 한 번 생각해 볼수있었다” 고 담담하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