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동아리!] 가대 유일 흑인음악동아리, F.O.M
[안녕? 동아리!] 가대 유일 흑인음악동아리, F.O.M
  • F.O.M
  • 승인 2017.05.30 19:16
  • 호수 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녕하세요, 가대 유일 중앙 흑인음악동아리 F.O.M입니다! 저희는가톨릭대학교에서 유일하게 힙합, R&B를 다루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교외에서는 홍대 공연장을 대관하여 진행하는 정기공연과 수도권 대학들의 힙합 연합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내에서는 새내기 새로배움터 공연과 1학기 아우름제 중앙무대와 강의실 공연, 2학기 다맛제에는 길거리공연과 중앙무대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자면, 저희 동아리는 2000년도에 사회과학부 소모임으로부터 출발했으며 현재는 18년 차를 맞고 있습니다. 동아리원들은 공연부와 비공연부로 나누어져 있고 공연 부는 Rap, RnB등 직접 무대에서 공연하는 역할을, 비공연 부는 무대 구성, 엔지니어링 등 말 그대로 동아리를 매니징하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가 다른 동아리와 다른 특별한 점이 있다면 자작곡을 만드는 창작동아리라는 것인데요, 저희 공연진들은 반드시 직접 작사한 가사로 오디션을 통과해야 하며, 오디션 통과 시 무대에 설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직접 만든 곡으로 오디션을 다시 진행하고 그것마저 통과되었다면 축제나 외부공연 등 자신들이 만든 곡으로 무대에 설 수 있게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힙합이 대세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에 많은 신입생 여러분들이 지원해 주셨고, 감사하게도 저희가 처음 생각했던 인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힙합이라는 문화에 대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이 어느 정도남아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저희 동아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은 힙합이 가지고 있는 다소 마이너한 느낌을 살리되, 대중들과 학우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음악을 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매니저와 RnB보컬을 추가 모집 중입니다! 저희 동아리방은 학생회관 302호에 있으며 제 연락처인 010-7281-0612로연락하시거나 동아리방 문 앞에 비치되어있는 동아리 지원서를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M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