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지원 프로그램으로 스펙 쌓기, “야 너두 할 수 있어!”
학교 지원 프로그램으로 스펙 쌓기, “야 너두 할 수 있어!”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1.2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매 학기 방학이 돌아올 때마다 알찬 방학을 위해 고민하는 가대인들이라면 교내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주목해보자. 

 

취업지원팀 ‘무료 온라인 자격증 취득 강의 지원’

취업지원팀에서는 2월까지 본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온라인 자격증 강의를 이용할 수 있는 강의 지원 프로그램 신청을 받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국가 자격 과정 37개 과목과 민간 자격 과정 147개 과목으로 총 174개 과목에 대한 장학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민간자격증의 경우 '대학연합자격증인증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직접 강좌 선택 후 수강하면 된다. 국가자격증의 경우에는 카카오 채널 ‘대학연합자격증’을 추가하여 채팅으로 양식에 맞춰 신청내용을 요청하면 된다.
 
제공되는 강좌 목록으로는 유통관리사 2급, KBS 한국어 능력 시험, 토익, 무역 영어, 공기업 수리 NCS, 빅데이터 전문가 1급, 전산회계 1급 등이 있다. 이외에도 취업지원팀에서 각 학과별 추천 강좌 목록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교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교수학습개발원 CALL교육 및 다양한 특강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CALL(Computer Aided Learning Laboratory) 교육’을 실시한다. CALL교육은 엑셀, 파워포인트, R프로그램 같은 작업 툴 강의나, Google로 할 수 있는 다양한 Smart Work, 글로벌역량 강화를 위한 외국어 학습지원 특강인 ‘GEP(Global Explorer Project)’ 같은 다양한 특강들을 진행하고 있다.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기간은 각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3C 원클릭 통합지원이나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매월 진행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 확인이 가능하다.

 

학부대학 ‘Self-making Project Portfolio’

학부 대학에서 진행하는 Self-making Project Portfolio는 방학 기간에 지원자를 선발하여 학기 중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2022학년도 1학기부터 학생들의 프로젝트와 공모전 경험을 증진하기 위해 개설된 자유 선택 교양 과목이다.
 
신청 방법은 3~8학기 재학생 3인 이상의 팀을 구성하여 지도교수님과 사전 조율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공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교과목 개설 심의가 통과하여 강좌가 개설되면 신청자들은 개별 수강 신청을 진행하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 11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학부 대학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년에 2번 있는 방학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각자의 속도에 맞게 보낸다면 방학이 끝날 때쯤 아쉬움 대신 뿌듯함이 더 크게 자리 잡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