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2021 온라인 학술정보 검색대회 개최
중앙도서관, 2021 온라인 학술정보 검색대회 개최
  • 강수빈 기자
  • 승인 2022.02.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출처 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중앙도서관은 지난 1월 18일(화)부터 20일(목)까지 ‘2021 온라인 학술정보 검색대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학술정보 검색대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새로운 차세대 디지털도서관을 활용해 교내 구성원의 글로벌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문제는 중앙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해외 전자정보원에서 하루에 8문항씩 총 24문항이 출제됐으며, 문항마다 힌트가 주어졌다. 본 대회에는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580명과 휴학 및 수료생 64명, 총 644명이 참가했다. 중앙도서관은 정답자 중 최우수상(총장상) 2명, 우수상(총장상) 5명, 장려상 8명, 참가상 105명을 선정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등의 상품을 증정했다. 덧붙여 대회는 본래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휴학 및 수료생 또한 높은 참가율을 보이면서, 수상 여부와 별개로 한 명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했다.

 

중앙도서관에 따르면, 참가자 중 무려 84.3%가 행사 진행에 만족한다고 답변했으며, 90.8%가 재참가 의사를 밝혔다. 또한, 참가자의 90.1%가 새로운 도서관 홈페이지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87.7%가 본 대회가 도서관의 핵심 전자정보원을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답변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할 것”이라며, “특히 홈페이지 로딩 속도와 UI 등 불편했던 점이 개선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2월 27일(월), 본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가 개편됐다. 본교 학생들은 새로운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새롭게 단장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는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 적용 △바로가기 아이콘 △국내·외 전자책 희망도서신청 시스템 △AI를 활용한 북큐레이션 △학습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