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리더로 나아가는 길, ‘ELP’
윤리적 리더로 나아가는 길, ‘ELP’
  • 강수빈 기자
  • 승인 2022.04.0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본교는 2013학년도부터 Ethical Leaders Rearing, ‘ELP’를 운영해 오고 있다. ELP는 윤리적 품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본교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선, ELP는 교과 영역과 비교과 영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인성 분야와 문제해결능력 분야로 구성돼 있다. 20학번 이후 기준, ELP 교육과정 이수자는 교과 영역에서 19학점 이상, 비교과 영역에서 5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더불어 본교는 Ethical Entrepreneurs Rearing Program, ‘EEP’를 운영하고 있다. EEP는 혁신적인 사고와 행동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며, ELP와 동시에 이수할 수 있다. EEP의 경우 ELP보다 이수해야 하는 학점이 많으며, 실천역량 분야가 추가된다.

 

ELP/EEP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장학금과 졸업 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단, ELP/EEP 장학금은 신청자 중 이수과목 평점평균의 상위자 50%,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점수의 상위자 50%를 선발해 지급한다. 또한, ELP 이수자의 경우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교환학생 선발에서 배점 항목 중 ‘인성’ 부문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난해 말 학부대학운영팀이 실시한 ‘ELP 교육과정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ELP 장학금 신청자 중 79.6%가 ELP 교육과정에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일부 학생은 학과에 따라 ELP 교과 영역의 전공 교과목 수에 차이가 있다며, 불공평한 것 아니냐는 아쉬움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이에 학부대학운영팀은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ELP 교과 영역의 교과목은 각 학과에서 ELP와의 적합성을 따져 신청한 전공 교과목을 대상으로,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하고 있다”며, “현재 ELP 교과영역에서 학과에 따른 전공 교과목의 편차를 파악해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지난해 ELP 교육과정이 개편되면서, 교과 영역 중 인성 분야의 전공 교과목 3학점을 이수해야 한다는 조건이 폐지됐다”며, “본인 학과의 총 ELP 전공 교과목 수가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분야의 전공 교과목 수를 살펴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2022학년도 1학기 ELP/EEP는 지난달 31일(목)까지 트리니티 > 학사정보 > 교과/교직 > ELP/EEP 탭에서 신청하도록 돼 있다. 단, 2022학년도 1학기 기준 3~4학년은 신청할 수 없다. ELP 관련 사항은 학부대학운영팀(02-2164-4930)으로, EEP 관련 사항은 창업대학운영팀(02-2164-47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