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상 속으로… 3년만에 재개되는 성의교정 캠퍼스 투어
다시 일상 속으로… 3년만에 재개되는 성의교정 캠퍼스 투어
  • 오하은 수습기자
  • 승인 2022.07.0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관련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되고 한동안 중단되었던 행사들이 다시 시작되며 축제와 캠퍼스 투어 등 대학가 이벤트들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5월 27일 성심 교정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캠퍼스 투어에 이어 성의교정에서도 3년만에 대면 캠퍼스 투어가 진행된다. 실제 학과생들의 수업 공간을 둘러보며 간단한 활력징후나 산소포화도 측정, 무균술과 같은 술기 실습에 일부 참여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간호대학 실습이 진행되는 JONAS통합간호술기센터의 전경
간호대학 실습이 진행되는 JONAS통합간호술기센터의 전경

 

가톨릭대학교 홍보대사(이하 가홍이) 유시온 학생(간호학과,2)과의 인터뷰.

 

1. 성의교정 캠퍼스 투어 일정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는 중・고등학생들의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이틀 간 정기 캠퍼스 투어가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팀을 짜서 신청하는 비정기 캠퍼스 투어의 경우, 학생들의 시험기간이 겹치지 않도록 가홍이와 일정을 잡아 진행합니다. 캠퍼스 투어 전 성의교정 가홍이 SNS나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일정 사항에 대한 공지가 올라갈 예정입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정기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지 못하고 입학 전 온라인 캠퍼스 투어로 대체해 진행됐습니다.

 

2. 기존에 진행되었던 온라인 투어와 오프라인 캠퍼스 투어의 어떤 점이 다른가요?

온라인 캠퍼스 투어는 신입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강의실, 의학도서관, 교내 편의시설을 위주로 교정 내 곳곳을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성의교정 가홍이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캠퍼스 투어는 중・고등학생들과 강의실, 휴게실, 의학도서관, START의학시뮬레이션센터, JONAS통합간호술기센터, 옴니버스 파크 등 성의교정의 곳곳을 돌아본 후 가홍이와 학생들의 멘토링 시간을 갖습니다. 코로나가 완화됨에 따라 2022년도 2학기부터 오프라인 정기 캠퍼스 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캠퍼스 투어의 의미와 의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캠퍼스 투어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동기부여의 의미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성의교정에 직접 방문하여 우리 학교만의 자랑스러운 시설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그 과정을 통해 성의교정에서의 대학 생활에 대한 더 큰 기대감과 설렘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홍보대사로서 그리고 같은 길을 먼저 걸어왔던 선배로서, 예비 신입생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힘이 되는 응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캠퍼스 투어의 의의이자 목표입니다.

 

4. 캠퍼스 투어를 앞두고서의 다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2년간 시행될 수 없었던 캠퍼스 투어를 새로이 시작하는 만큼 떨리고 긴장도 많이 되지만, 다시 학생분들을 직접 뵙고 성의교정을 소개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이 설레기도 합니다.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누구보다 학교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저희의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홍이로서 학교를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마음이 행사에 참여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오롯이 전해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