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유학생활, 슬기로운 의류생활' 의류학과, 중국인 유학생 환영 행사 진행
'슬기로운 유학생활, 슬기로운 의류생활' 의류학과, 중국인 유학생 환영 행사 진행
  • 조유진 기자
  • 승인 2022.10.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가톨릭대 의류학과 제공
사진_가톨릭대 의류학과 제공

지난 9월 27일(화) 17시 미카엘관(HB) 106호에서 중국인 유학생 대상 환영 행사 '슬기로운 유학생활, 슬기로운 의류생활'이 개최됐다.

 

의류학과에 재학 중인 중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의류학과 학과장 최선형 교수 외 4인(△김수경 교수 △이경화 교수 △유희 교수 △이혜원 교수)이 참석했으며, 25명의 중국인 유학생 중 13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중국인 학생끼리의 친목 교류와 학교, 유학 생활 팁 등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는 ▲환영사 ▲중국인 유학생 소개 ▲학과 교수 소개 ▲학생회 대표 인사 ▲졸업 예정 중국 학생들의 학교 생활 팁 등 공유 ▲중국 학생 대표・부대표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중국인 학생 대표에는 허흔이(의류・3) 학생이, 부대표에는 전조육(의류・3) 학생이 선출됐다.

 

행사 진행에 참여한 의류학과 학과장 최선형 교수는 "중국 유학생들의 우수한 졸업작품과 높은 학업성취도로 교수님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면서 환영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는데, 유학생 및 재학생과 졸업생, 그리고 교수들 간의 교류를 갖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를 계기로 환영행사가 계속 기획되면 유학생들이 의류학과에 더 잘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라며 중국인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응원했다.

 

한편, 의류학과에서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학술제와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전시 행사를 앞두고 있다. 의류학과 학술제는 패션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직 패션업체 간부나 본교 졸업생들이 참여하여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학술제는 오는 11월 7일 김수환관(K) 267호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