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P장학금,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ELP장학금,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 유주연 기자
  • 승인 2023.04.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윤리적 리더’ 역량 강화와 수료증 및 장학금 혜택을 동시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본교는 인성과 창의성 역량을 강화하는 윤리적 리더 육성 프로그램 ‘ELP(Ethical Leaders Rearing Program)’를 운영 중이다. ELP는 가톨릭대학교의 교육 브랜드로, 생명・인간존중 정신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그 과정에서 자기관리, 공동체, 문제해결, 혁신 역량을 함양시키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ELP 교육과정은 교과 영역과 비교과 영역으로 나뉘며, 각각 인성분야와 문제해결능력 분야로 구성돼 있다. 2020학년도 이후 입학생을 기준으로, 인성분야 교과목은 △인간학 1, 2 △사랑나누기 △중핵 인문사회 교과목 등이 있다. 문제해결분야 교과목은 △생애 진로와 커리어 디자인 △전공 교과목 등이 있다. 이처럼 기초교양 과목이 ELP 교과 영역의 주를 이룬다.

 

비교과 영역 인성분야 활동으로 봉사활동과 체험활동 등이 있으며, 문제해결능력 분야에는 교내학술활동 등이 있다. ELP 교과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싶다면 트리니티 > 학사정보 > 교과/교직 > ELP프로그램 조회_교과를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ELP 교과로 인정되는 전공과목이 학과마다 달라, 수강신청 시 ELP 전공 과목 여부의 확인이 필요하다.

 

특히 학년별로 상이한 기준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2학년도 이후 입학생을 기준으로, 1학년은 ELP 과목 이수학점 9학점, 평점 평균 3.5, ELP 비교과 프로그램 10점 이상의 점수가 필요하다. 2학년의 경우 ELP 과목 이수학점 5학점, 비교과 누적 프로그램 점수 20점을 모두 넘겨야 한다. 평점 평균은 1학년과 같다. 1학년때 기초교양 및 중핵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일 시 ELP 과목 요건을 채웠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2학년 때와 마찬가지로 최소 5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3, 4학년 시기에는 ELP 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이 일정 학점 및 점수로 누적되니, 1학년 때부터 ELP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추천한다.

* https://hakbu.catholic.ac.kr/hakbu/elp05.html

 

ELP 비교과프로그램 점수 확인 및 이의 신청이 여름, 겨울 방학 시기에 이뤄진다.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 사전 확인이 필수적이다. 연말 학부대학에서는 학년당 50여 명을 선발해 100만 원의 장학금(ELP)을 지급한다. 선발 여부는 2월 초, 지급은 2월 중순에 이뤄진다. 졸업 시 ELP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ELP 프로그램과 함께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윤리적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