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동잡] 더 빛날 나를 위해 함께 걷는 발걸음, 가톨릭대 홍보대사 ‘가홍이’
[알쓸동잡] 더 빛날 나를 위해 함께 걷는 발걸음, 가톨릭대 홍보대사 ‘가홍이’
  • 김미정 기자
  • 승인 2023.10.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홍이 제공
가홍이 제공

본교 홍보대사 기관동아리 ‘가홍이’의 회장 노현종(의생명과학ᐧ3) 학생을 만나보았다.

 

Q1. 가홍이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홍이는 가톨릭대학교 홍보 동아리입니다. 대학가에 학생 홍보대사가 드물던 1996년, 첫 활동을 시작해 ‘우리 대학 홍보는 우리 손으로!’를 모토로 수험생들과 소통했습니다. 이후 약 20년의 시간을 거쳐 총무팀, 기획팀, 제작팀 등으로 세분화해 구체적인 전문성을 지향하며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가홍이는 오랜 역사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탄력적으로 팀을 운영하며 최적의 홍보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Q2. 가홍이는 무슨 의미인가요?

가홍이는 가톨릭대학교 홍보대사의 줄임말로 가톨릭대를 홍보하는 대사의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3. 가홍이의 주된 활동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가장 주된 활동은 캠퍼스 투어입니다. 본교를 찾는 학생들과 캠퍼스를 함께 돌며, 학교에 대한 소개와 대학 생활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재학생의 시각에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신입생 또는 재학생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매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수시·정시입학정보박람회 참가,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하는 멘토 활동, 입시전형일에 학부모 대기실 운영 및 안내, 전국대학생 홍보대사 연합인 ‘ASA-K’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온ᐧ오프라인 홍보 기획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유튜브,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학교 소식지 및 책자, 홍보영상 등 다양한 학교 홍보물 촬영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학교 행사 의전에 참여하는데요, 개강 미사 또는 입학 미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과 같은 학교 행사에 참여하여 원활한 진행을 돕고 있습니다.

 

Q4. 홍보대사 활동을 위해 요구되는 사항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건 애교심과 성실함입니다. 먼저 애교심은 학교를 홍보하는 대사로서 가져야 할 역량입니다.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학교를 온ᐧ오프라인으로 홍보하고 학교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역량 한 가지는 성실함인데요. 가홍이는 부서의 구분이 있고 역할을 분담해 체계적으로 일하기 때문에 각자 책임감을 느끼고 활동해야 합니다. 따라서 학교의 대표라는 마음으로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것이 홍보대사 활동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일 것 같습니다.

 

Q5. 다른 대학교 홍보대사와 차별화된 가홍이만의 특색은 무엇인가요?

3월에 신입생분들과 함께 명동성당에서 입학식을 진행하는 것이 타 대학교 홍보대사와 다른 경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인스타와 유튜브, 블로그 모두 가홍이 내부 제작팀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학교 홍보를 위한 모든 온ᐧ오프라인 컨텐츠를 자체 제작한다는 사실 또한 가홍이 만의 특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6. 가홍이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한 마디 해주세요.

가홍이는 현재 1년에 한 기수만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입 기수는 내년인 2024학년도에 선발하는데요, 지원 학기 기준 1~2학년 재학생 중 1년 이상 연속 활동이 가능한 학우분들은 누구든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학기당 장학금 지급, 유니폼 및 명찰 지급 등 다양한 혜택뿐만 아니라 홍보대사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가홍이는 다음 2024학년도에 새롭게 가홍이가 될 학우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