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취업지원 프로그램 톺아보기
가톨릭대학교 취업지원 프로그램 톺아보기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4.02.2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월 본교는 온라인 제휴 서비스 잡플래닛 운영 종료를 공지했다. 비용 문제와 동시에 참여형 취·창업지원 행사 및 실질적인 프로그램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하는 목적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취·창업지원 행사 및 프로그램을 톺아보고자 한다.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나를 찾는 학기 Festival
나를 찾는 학기 Festival은 학과별로 교수와 상담을 통해 원활한 학교생활 및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신입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년 5월에 실시한다. 자신이 속한 학과 교수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타 학과 교수와 상담을 통해 학과 및 복수전공 탐색에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학과별로 커리어로드맵 설계 및 창업, 교환학생, 인턴, 현장실습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나를 찾는 커리어 페스티발
나를 찾는 커리어 페스티발은 앞선 나를 찾는 학기 Festival과 다르게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를 찾는 학기 Festival에서는 교수와 상담을 진행했다면 나를 찾는 커리어 페스티발에는 삼성, SK 등 50여 개 기업 현직자들이 참여해 본교 재학생들과 채용 상담, 기업 직무별 현직자 상담을 실시한다. 더불어 캡스톤디자인 우수팀이 참여해 캡스톤디자인 과목 결과물이 전시되며 현장실습 우수 이수자 성과 공유 부스, 진로 설계 상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정보와 실무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동문-재학생 네트워킹 프로그램 CYP Meetup
CUK Young Professional(CYP) Meetup 행사는 현직자 동문과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각종 분야에서 재직하고 있는 동문들이 참여해 해당 분야 특강을 진행한 후 그룹별로 분야별 멘토링을 진행한다. 분기마다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CYP Meetup은 사회에 진출한 동문들과 교류를 통해 취업 노하우와 현직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동문 멘토링
동문 멘토링은 취·창업지원팀에서 지속해서 개최하는 행사로, 본교 졸업생이 멘토로 참여해 재학생과 취업 정보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동문 멘토링을 통해 각 기업의 특징과 필요로 하는 인재상, 졸업 전 이수하면 유용한 교내 프로그램과 교과목, 실무에 도움이 될 경험 등 본교 졸업생만 전해줄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CYP Meetup에서도 본교 졸업생과 네트워킹을 통해 현실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으나, 동문 멘토링은 본교 졸업생과 재학생이 멘토-멘티가 되어 보다 가까운 관계에서 개괄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신청 진행 중인 3월 동문 멘토링은 트리니티> 학사정보> 취업> 취업멘토링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

https://www.catholic.ac.kr/front/boardview.do?pkid=116794&currentPage=1&searchField=ALL&searchValue=&searchLowItem=ALL&bbsConfigFK=22&cmsDirPkid=2053&cmsLocalPkid=4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출처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CYP 취업스터디
CYP 취업스터디는 본교 산학협력중점교수/취업진로상담사의 지도·관리를 바탕으로 사기업 인턴, 인사 지원이라는 목표를 갖고 학우들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학기 취업을 목표로 하는 4학년 재학생을 우선 선발해 교수, 상담사의 지도 및 관리와 직무별 스터디원들의 오프라인 스터디를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 면접 답변 조회, 개인 취업 활동 관리 등을 교수와 취업진로상담사의 집중 관리와 동시에 스터디원들이 자발적인 취업 준비 활동을 통해 ‘자기소개서 완성 후 인턴 및 입사 지원 1회 이상’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기간에 맞춰 CUK 취업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본교에는 장기 현장실습 지원서 특강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실습에 답이 있다)’, 제휴 서비스인 코멘토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직무교육 프로그램 ‘직무부트캠프’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교 홈페이지 취·창업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취·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해 보길 바란다.
*취·창업지원팀 02-2164-4175

 

온라인 제휴 서비스 잡플래닛 중단 후, 취·창업지원팀은 단순 정보 제공 서비스 지원에서 벗어나 실무적인 경험 및 대면 네트워킹에 주력하며 재학생에게 더욱 독창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앞으로도 현직자의 현실적인 조언과 업계·분야별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적극적으로 활성화되길 바라며, 본교 재학생들의 원활한 사회 진출을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